스마트폰2010.06.08 17:01

 

갤럭시s

아이폰 4

비고

CPU

S5PC110 (Cortex A8 1GHz)

Apple A4 (Cortex A8 1GHz??)

그래픽 처리능력에서 갤럭시가 우수하다는군요...

OS

Android 2.1

iOS 4

아이폰 어플이 22만여개 안드로이드가 5만여개로 아이폰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Display

4.0" Super AMOLED
800 * 480

3.5" IPS LCD
960 * 640

비교하기 까다롭다. 서로다른 강점을 내세우고 있으니...

Camera

5.0 mega + VGA
플래시 미지원

5.0 mega + VGA
플래시 지원

갤럭시는 LED플래시가 없다...

Memory

8GB/16GB(확장가능)

16GB/32GB

 

센서

가속도, 지자기, 조도, 근접센서

자이로스코프, 기속, 나침반, 빛, 거리

아이폰은 3차원 모션 까지 인지가 가능하다...

배터리

1500mAh
음성통화 6.5시간

음성통화 7시간

비슷하다...

블루투스

3.0

2.1

현재는 3.0이 필요 없을지 몰라도 앞을 본다면 당연 3.0...

DMB

지원

미지원

 


상태를 봐선 어느쪽이 우월하다고 단정짓기 힘들다.

세계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던 갤럭시s가 아이폰 4가 발표되면서 후덜리는 느낌이다...

그리고 스펙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

아이폰도 그렇고 아이팟도 그렇고 타사의 추종을 불허하는 터치감과 편의성등 제품의 완성도가 우수한 스펙의 유사제품들을 압도한 것을 보면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다.

그리고 수많은 어플들의 지원사격도 무실 할 수 없는 노릇...

가장 관심가는 부분은 디스플레이...

삼성이 전 세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슈퍼 아몰레드... AMOLED는 응답속도, 명암대비 면에서 LCD를 압도한다. 즉 밝은 태양 아래서 LCD보다 잘보이고 화면 잔상이 없다고 보면된다. 반면 아이폰에 선보인 LCD는 3.5인치라는 작은 화면에 무려 960 * 640라는 놀라운 해상도를 구현하였다. 즉 화면은 더 작지만 더 많은 것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줄 간격과 자간을 무시하고 10pt글자로 화면을 가득 채운다고 가정할 때 갤럭시는 3840자를 보여 줄 수 있고 아이폰4는 6144자를 보여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선명해 보일지는 몰라도 눈으로 인지하기 힘든 작은 것까지 표현한다는 것은 좀 비효율적이지 않을까? 왜냐하면, 이런 고해상도를 운영하기위해선 화면 표현에 시스템 퍼포먼스를 그만큼 할당해야 한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사람이 인지하기 힘든 것 까지 표현하기위해 시스템 퍼포먼스를 낭비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아니면 최적화가 그만큼 잘 돼있어 이런 문제쯤은 무시할 수 있다는 것인가...

어찌됐든 갤럭시s가 iPhone 4에 정면 승부를 걸려고 한 것 같은데 막상 뒤늦게 발표한 갤럭시s가 아이폰에 묻히는 것 같아 좀 안습이다...

그리고 내가봤을때는 아이폰이 더 이쁘다.. ㅋ
실물은 어떨지 몰라도... 갤럭시s는 월드it쇼에서 봤지만 그다지 눈이 가지 않았다...

안드로이드가 좀 떠야하는데...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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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ALC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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